에어팟프로 1세대노이즈 캔슬링을 키면 주변음이 안들리는게 정상인데 제 에어팟은 반대로 주변음 끄기할때만 소리가 안들리고 노이즈캔슬링이나 주변음 소리키면 되게 듣기싫은 새는소리가 들려요 수리해야하는건가요?
에어팟 프로 1세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일반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활성화하면 주변 소음이 차단되어야 하는데, 반대로 주변 소음이 더 크게 들린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부터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과 연결된 기기의 Bluetooth 설정에서 에어팟을 삭제한 후 다시 연결해보세요. 이 과정을 통해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다음, 에어팟 프로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보세요. 최신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새로운 펌웨어가 버그를 수정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에어팟의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여러 센서와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리를 감지하고 이를 차단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원래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외부 소리가 너무 크게 들린다면 마이크에 이물질이 끼어있거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의 마이크 부분을 청소해보고,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수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나 인증된 수리점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점검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애플은 보증 기간 내에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무료 수리를 제공하기도 하므로, 보증 상태도 확인해보세요.
에어팟 프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편안한 환경에서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즐길 수 있으니,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