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원하는 1순위 직업은 공무원이라는 조사결과가 발표되었어요. 그만큼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한다는 뜻이겠죠? 저 역시 취업준비생으로써 항상 불안함을 안고 살아가고 있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여러분에게는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대학교 등급컷이 많이 낮아졌다던데 맞나요?
네 맞아요. 실제로 서울 상위권 대학들을 제외하고는 지방대학교나 전문대학교 등에서는 미달사태가 일어나고 있다고 해요. 특히 인서울 하위권 대학과 경기권 4년제 대학같은 경우에는 입학정원미달 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이 크다고 하는데요, 비대면 수업 진행으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않고 등록금 환불 요구 시위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면서 결국 정부에서도 대책을 내놓았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제 수능점수로만 대학을 가는 시대는 끝난건가요?
수능 점수만으로 대학을 갈 수 있는 시기는 이미 지났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수시전형 비중이 70% 이상 차지하면서 내신관리 또한 매우 중요해졌어요. 그렇기 때문에 고등학교 생활동안 내신관리를 소홀히 했다면 좋은 대학 진학은 꿈도 꿀 수 없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신성적 없이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물론 있죠!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이기 때문에 고졸 학력이라면 누구나 활용가능하답니다.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일정학점만 이수한다면 조기졸업도 가능하구요. 온라인수업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독학사 시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단기간에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학비도 일반대학 대비 1/5 수준이라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구요. 이러한 점 덕분에 편입 준비생분들이나 만학도분들이 많이 활용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주제: 3등급 대학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