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책과 관련된 주제로 베스트셀러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책이라는 단어만 해도 저는 항상 ‘읽어야겠다’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몸을 움직이기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죠.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서점 등 다양한 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주제의 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편리한 접근성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온라인 서점에서의 베스트셀러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서점에서의 베스트셀러란 무엇인가요?
베스트셀러란 말 그대로 판매량이 높은 책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베스트셀러는 대부분 출판사에서도 관심을 갖고 발표하곤 하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대형서점마다 개설하는 ‘소위’라는 공간에서도 자주 접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 때 각각의 소위마다 테마가 주어져있는데 예를 들면 ‘어린이 베스트셀러’나 ‘청소년 베스트셀러’ 같은 식으로 말이죠. 즉, 각 연령대별로 맞는 책을 추천해주는 공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왜 베스트셀러 순위가 중요한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회 문제를 다루는 어린이 동화책을 좋아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좀 어둡고 무거운 주제라서 대중적으로 인기가 없을 것 같지만 사실 반대라고 생각하는데요. 아이들이 지금껏 들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이야기를 접하게 되면서 더욱더 호기심이 생기고 흥미를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동화책 또한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고 고르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면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우선 좋은 점은 다른 사람들이 어떤 책을 많이 사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내가 어떤 책을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상위권에 위치한 책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죠? 또한 자신의 취향과 맞지 않는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부분에서는 선호도가 높은지 확인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로맨스 장르를 좋아한다면 그 부분이 반영된 무협소설 등을 찾아볼 수 있겠죠?
오늘은 베스트셀러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