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채 브랜드 중에서도 유명한 테일러메이드사의 드라이버인 M4 시리즈입니다. 이 드라이버 헤드 속에는 어떤 샤프트가 들어있을까요? 정답은 그라파이트샤프트(그라파이트디자인) 입니다. 골프클럽에서는 크게 두가지 소재로 나뉩니다. 스틸과 그라파이트죠. 둘 다 탄소섬유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강도나 무게 등 다양한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본소재의 샤프트중에서도 대표적인 모델인 벤투스 샤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본스틸이란 무엇인가요?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카본'이라는 단어는 자동차에만 쓰이는 줄 알았는데, 골프 클럽에도 쓰이네요.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카본’ 이라는 말은 틀린 표현이고, 정확한 명칭은 ‘탄소섬유’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카본’ 이라고 부르는 걸까요? 그것은 일본식 발음이기 때문입니다. 원래 정식 명칭은 ‘Carbon Fiber’ 라고 하는데, 이것을 한국어로 표기하면 ‘카본인더스트리’ 가 됩니다. 그래서 그냥 편하게 ‘카본’ 이라고 부르던 것이 굳어져 지금까지도 그렇게 부르고 있다고 하네요.
벤투스 샤프트란 무엇인가요?
벤투스 샤프트는 세계 최초로 TOUR AD사와 합작해서 만든 샤프트로서, 현재 투어프로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샤프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커스텀 오더가 가능한 샤프트이며, 골퍼 개개인의 스윙스타일 및 체형에 맞게 제작되는 맞춤형 샤프트입니다.
커스텀오더란 무엇인가요?
커스텀오더란 고객 한분 한분의 스윙스타일 및 체형에 맞게 제작되는 맞춤형 샤프트입니다. 기존 기성품과는 다르게 나만의 샤프트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절대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