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이란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체육시설 이용이 제한되면서 홈트레이닝과 더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하지만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어떤 장비를 골라야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복싱용품 중에서도 필수품인 ‘복싱 글러브’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종류의 글러브를 사야하나요?
우선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벨크로(찍찍이)타입과 끈타입이죠. 벨크로 타입은 손목 부분에 벨크로 처리가 되어있어 착용하기 편리하며, 엄지손가락 보호패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반면 끈타입은 손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안정감이 있고, 손가락 마디마디마다 쿠션처리가 되어있어 충격흡수에 좋습니다. 다만 초보자분들은 벨크로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보통 자신의 손 크기 보다 한 치수 큰 사이즈를 권장합니다. 너무 작으면 샌드백을 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너무 크면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남성용보다는 작은 사이즈를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브랜드별 특징은 뭔가요?
국내 브랜드로는 트윈스, 신도, 가미 등이 유명한데요. 이 중에서는 가성비 좋은 모델로 알려진 가미 사의 신켄무도구 시리즈를 추천 드립니다. 해외 브랜드로는 위닝, 에버라스트, 레예스 등이 대표적이며, 이중에선 위닝사의 프로시리즈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관리방법은요?
일반적으로 가죽 소재이기 때문에 물세탁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오염 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거나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야 합니다. 건조 시에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서 말려야 하며, 보관 시에는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복싱 용품 중에서도 필수품인 ‘복싱 글러브’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