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술과 오픈형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 두가지 요소만으로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는 미지수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드라이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드라이버란 무엇인가요?
드라이버는 스피커 안에 들어있는 진동판을 의미한다. 즉, 소리를 만들어내는 부품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드라이버일수록 음질이 좋다. 다만 같은 크기의 드라이버라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음질의 차이가 발생하기도 한다.
노이즈 캔슬링이란 무엇인가요?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 소음을 차단해서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면 비행기 내에서 헤드폰을 착용하면 외부소음이 차단되는 것처럼 말이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서 귀 안쪽에 마이크를 설치하거나 특수한 소재를 통해서 바깥소리를 차단시킨다. 또한 마이크로 들어오는 소리는 내부 회로를 통해서 상쇄시키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오픈형 이어폰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오픈형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과는 달리 귓구멍 전체를 막지 않고 구멍만을 막기 때문에 답답함이 덜하고 차음성이 떨어진다. 대신 그만큼 귀가 답답하지 않아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다. 그리고 터치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용이하다.
노캔기능 하나로 모든걸 설명할 수 없지만 확실히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는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과연 삼성전자가 에어팟 프로와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