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어떤걸 써야할까요?
요즘 유튜브나 브이로그 등 영상 콘텐츠들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이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개성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하지만 막상 해보면 너무 어렵고 복잡한 과정과 시간 소요로 인해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VS 애프터 이펙트
영상 전문가라면 프리미어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어도비사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다양한 효과와 화려한 그래픽 기술을 지원하며 특히 자막 및 로고 삽입 부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높은 난이도로 진입장벽이 다소 높고 유료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 좋은 영상을 뽑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VS 다빈치 리졸브
맥OS 전용 파이널컷 프로는 애플사에서 만든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맥 OS에서만 구동되는 만큼 윈도우 유저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속도 덕분에 입문용으로는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아이패드와의 연동성도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곰믹스 VS 뱁믹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는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산 프리웨어 입니다. 간단한 컷 편집과 자막 넣기, 배경음악 설정 등 초보 유튜버에게 적합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지만 아무래도 부족한 점이 많아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반면 네이버에서 서비스중인 뱁믹스는 인코딩 없이 빠르게 완성본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워터마크 제거 옵션 선택 시 광고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