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에 쿠팡 물류센터 단기알바를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이후 일자리가 많이 줄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더라구요. 저는 새벽조라서 오전 5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주차장엔 차들이 가득했습니다. 다행히 셔틀버스 자리가 남아있어서 탑승 후 출발했어요. 버스안에서는 간단한 안전교육과 신분증 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한시간 반동안 꿀잠을 자고나면 캠프에 도착하게 됩니다.
쿠팡물류센터 아르바이트 복장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쿠팡같은 경우 다른 택배회사와는 다르게 반팔티셔츠나 모자 등 자유로운 복장으로 일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슬리퍼 착용은 금지입니다! 신발은 운동화 혹은 샌들(슬리퍼X)이면 충분하구요 양말은 발목양말까지는 허용되지만 긴양말이 없다면 그냥 맨발로 일하는것도 괜찮아요. 다만 발냄새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ᄒᄒ
쿠팡물류센터 근무환경은 어떤가요?
다른 곳과는 다르게 이곳은 업무별로 구역이 나누어져있고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인사를 해줍니다. 처음 온 사람들을 위해 교육도 진행해주구요. 물론 마스크착용은 필수이고 손소독제도 곳곳에 비치되어있어요. 또한 밥먹는 시간 이외에는 계속해서 소독제를 뿌려주기 때문에 위생상으로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쿠팡물류센터 시급은 얼마인가요?
시급은 8350원이며 야간수당 1.5배 적용됩니다. 주휴수당 및 연장근무 수당 모두 지급되구요. 4대보험 가입여부는 선택사항이지만 근로계약서 상에는 명시되어있습니다. 하루 최대 8시간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초과근무 시 별도의 수당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돈벌기 참 힘들죠? 특히 취준생에게는 더더욱 힘든 시기인 것 같아요. 제가 다녀온 쿠팡 같은 경우 최저시급 이상이기 때문에 용돈벌이로는 딱 좋은 것 같아요. 혹시라도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