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워드 문서 작업시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특히나 제목과 본문 사이의 간격이 너무 넓거나 좁으면 눈에 확 들어오지 않아서 글을 읽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 줄간격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줄간격이란 무엇인가요?
줄간격은 글자 간의 간격을 의미하며, 수치가 높을수록 줄이 촘촘해지고 낮을수록 줄이 넓어집니다. 주로 단락 구분 및 강조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줄간격 어떻게 설정하나요?
단축키 Ctrl+Alt+Shift+I 를 눌러 서식 메뉴창을 띄운 후 왼쪽 상단의 `단락` 탭을 선택하면 오른쪽 하단에 ‘줄 간격’ 옵션이 나타납니다. 해당 옵션을 클릭해서 원하는 줄 간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줄간격 몇%가 적당한가요?
보통 1.5~2.0pt 또는 2.5~3.0pt 로 설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 역시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지금까지 워드 줄간격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