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란 우리가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쇼핑몰 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특히나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이 배너광고 또한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배너광고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너광고 중에서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라는 게 있던데 이건 뭔가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말 그대로 네이버쇼핑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나오는 광고상품이에요. 예를 들어 ‘원피스’ 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원피스 관련 상품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때 위에서부터 5번째까지는 파워링크 영역이고 6번째부터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이랍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다 클릭해서 보는 건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는 만큼 효과가 좋은 편이죠.
파워링크랑 쇼핑검색광고 차이가 뭐죠?
파워링크는 주로 브랜드명 혹은 제품명 위주로 노출되고 있고, 쇼핑검색광고는 상품명 또는 카테고리명이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키워드로 진행하더라도 어떤 방식으로 노출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죠. 그리고 두 번째 차이점은 단가차이 입니다. 파워링크는 입찰방식이기 때문에 높은 금액을 제시할수록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고, 쇼핑검색광고는 고정단가로 운영되기 때문에 경쟁사와의 비교 없이 내가 원하는 위치에 노출시킬 수 있답니다.
내 사이트 안에서만 홍보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위 이미지처럼 홈페이지 첫 화면에 딱! 하고 보여지게 하려면 스폰서박스 형태로 제작해야하는데요. 만약 현재 나의 사이트 주소가*****************************/라면******************************/shop 이렇게 링크주소를 변경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해당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이며 월 1만원으로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나마 배너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