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이트 만들고 수익 창출하기

셀러오피스 이제 더이상 쫓아다니지 마세요! 🚫💻🙅‍♀️

728x90


 

11번가는 국내 최대 오픈마켓입니다. 판매자분들이 상품등록 및 주문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시는 곳이기도 하죠. 이번 시간에는 11번가 셀러오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러오피스란 무엇인가요?
셀러오피스는 말 그대로 11번가 내에서 판매자가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같은 개념이에요. 이 안에서 모든 일들을 처리할 수 있고, 정산 또한 받을 수 있답니다.

상품 등록 시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는 거예요. 그리고 상품명/카테고리/판매방식(일반형/기획전)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상세페이지 제작 후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는 이미지 사이즈나 파일명 규격 등등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아요.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처음엔 누구나 다 어렵고 힘든거랍니다. 차근차근 배워나가면 돼요.

주문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에게 배송완료 된 건에 대해서는 송장번호를 입력해서 발송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고객에게는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되며, 미발송건에 대해서는 '미발송'이라는 상태표시가 떠요. 만약 반품요청이 들어온다면 해당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CS센터에 문의하여야 하며, 이때 환불금액 산정방법 선택사항 중 ‘반품배송비’ 항목을 체크하게 되면 택배사로부터 받은 금액만큼 차감되어 환불됩니다.

오늘은 11번가 셀러오피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막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하나하나씩 알아가다보면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있을지도 몰라요~ 모두 화이팅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