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테니스라는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입니다. 특히 최근들어 실내외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죠. 저 또한 대학생때 동아리활동으로 처음 접했는데 지금까지도 꾸준히 취미생활로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제가 직접 경험하면서 느낀 입문 장비 추천 및 꿀팁 대방출 시간이에요.
라켓과 신발 중 어떤걸 먼저 사야할까요?
보통 초보분들은 레슨을 받으면서 실력을 키우실텐데요, 이때 제일 많이 하는 고민이 '라켓'이냐 '신발'이냐 입니다. 정답은 둘 다 사는겁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고자 한다면 우선순위를 정해야하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스트링 텐션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스트링 텐션이란 줄의 장력을 의미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줄이 탱탱하게 당겨져있어 공이 멀리 날아갑니다. 반대로 낮을수록 줄이 느슨해져 컨트롤이 용이해집니다. 따라서 초보자분들에게는 22~24파운드 사이의 적당한 텐션을 추천드립니다.
그립사이즈는 어떻게 선택해야하나요?
그립사이즈는 자신의 손 크기에 맞게 선택하면 되는데요, 여성분들은 대부분 4 1/4 사이즈를 선호하시고 남성분들은 5 1/4 혹은 6 1/4 사이즈를 주로 사용하십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나마 테니스 입문자들을 위한 준비물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도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